C&S Entertainment

지도교수 : 김성수 교수님

2014년 창설되어 현재까지 김성수 교수님 지도하에 요리대회 및 공모전 참여 및 스터디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매년 개최되는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창업을 위한 ‘수익사업’을 진행하는 등 청년 사업가로써 성장하기 위해 스터디 그룹 등 경험을 축적하며 창업의 기본을 익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만찬을 진행하는 등 졸업후에도 조리과학과 동문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ncon

지도교수 : 이승익 교수님

조리기능개발 및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Rencon은 조리 대회반을 운영되던 동아리인 F.O.C.A의 역사에 이어 현재까지 꾸준한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조리 시연 및 실습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봉사활동, 사회참여활동, 교내외 행사 참여 등 조리와 관련하여 대학생이 할 수 있는 많은 활동을 광범위하게 진행하고 있다. 매학기 40여명의 재학생을 회원으로 유지하여, 일반적인 교육 커리큘럼에서는 접하기 힘들었던 분야의 식재료와 조리법, 플레이팅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한식

지도교수 : 김영균 교수님

한식 전통요리를 중심으로 옛 고서를 바탕으로 하여 현대인의 식생활에 적합하도록 연구, 개발하고 있다. 각종 전시회 및 행사에 참가하여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대중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외의 한식자격증 취득, 전통 술빚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아리 활동의 질을 향상 및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빵타지아

지도교수 : 최상호 교수님

빵타지아는 담당 교수님인 최상호 교수님의 지도하에 2013년부터 이어져온 제과,제빵 동아리로, 방과 후 제과,제빵 실기 종목 실습과 고급 제과,제빵 메뉴를 실습하며 조별활동을 통하여 선후배간의 친목을 다지기도 한다. 또한 동아리내에 ‘마카롱’이라는 봉사동아리를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봉사 활동에 이바지하기도 한다.

음식남녀

지도교수 : 김완수 교수님

취업준비와 학업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의 고단한 심신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메말라가는 정신을 정화하여 마음의 안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며, 아울러 조리과학과 전공 동아리로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내용을 지역사회 복지시설의 봉사활동을 통해 직접 실천하고 경험을 통해 미래 조리사로서의 소양과 자긍심을 키우는 동아리로 성장해 나아가고 있다.

하오츠

지도교수 : 이무형 교수님

흔히 접할 수 있는 중국음식이 아닌 중국의 식문화를 배우는 동아리이다. 지도교수님의 지도하에 중식에 관심이 많은 조리학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식연구를 통해 맛을 찾고 알아 가고 있다. 중국 식재료의 효능과 조리법 그리고 조리 기구에 대한 지식과 숙련도를 쌓고 이를 응용하여 새로운 요리를 개발 및 보완하고 있다.

 

소우교우(そうぎょう)

지도교수 : 이상진 교수님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전 창업을 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2017년에 창설되어 한식, 서양식, 베이커리, 일식, 중식, 카페 등 외식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로 2018년 2월 1호 창업자가 탄생하였으며, 매년 한 명 이상의 창업자를 배출하고자 함. 또한 실전 창업에 필요한 상권조사, 점포선정, 벤치마킹을 통한 메뉴개발, 주방설비 등을 학생들이 직접참여를 통해 이론 및 현장실무를 실전경험을 통해 청년창업자 배출을 하고자 창설되었다. 주1회 아이템 회의를 통해 월1회 이상 사업장 벤치마킹으로 실전경험을 쌓고 있으며 년 1회 사업계획서 발표회와 해외벤치마킹을 통해 글로벌 창업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