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외식조리과학과, ‘광주주먹밥 만들기’ 체험

조회수 : 234
외식조리과학과, ‘광주주먹밥 만들기’ 체험
외식조리과학과, ‘광주주먹밥 만들기’ 체험
외식조리과학과, ‘광주주먹밥 만들기’ 체험

김영균교수, ‘미향 광주’ 대표음식 관광상품 개발 노력 

호남대학교 외식조리과학과 김영균교수는 11월 30일 현명관 6층 조리실습실에서 나주지역 문화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광주 주먹밥의 유래와 의미, 5가지 주먹밥 만들기 등 ‘광주주먹밥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광주관광컨벤션뷰로와 사회적 경제조직인 심비오 협동조합이 시범 운영중인 ‘광주 요리조리 미식탐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요리조리 미식탐험’은 광주시가 온리원 브랜드 관광상품으로 개발한 미향 특화상품으로, 광주의 대표음식 7미 가운데 송정떡갈비, 5·18주먹밥, 한쌈 상추튀김 등 3미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김영균교수는 광주시에서 발주한 ‘미식관광 광주’의 연구 책임자로 ‘광주, 아름다움을 맛보다. 광주 美 & 味’란 슬로건으로 미향 도시 광주를 위한 미식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외식조리과학과는 1999년에 학과 개설 이래 21년간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대통령 인재상 4회 수상, 세계요리대회 우승, 각종 국제대회의 수상, 대통령상 수상 등을 통해 학과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했고, 리얼월드 프로젝트, 창의레스토랑 지역경제 부흥과 실무형 인재육성에 노력하고 있으며, 2020년학년부터 외식조리과학과로 학과명을 변경하여 외식산업분야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