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외식조리학과, 한국전통문화고 진로특강 작성일 : 2021-06-16 10:22

조회수 : 738
외식조리학과, 한국전통문화고 진로특강

입학BUM 이선호 교수 ‘외식조리산업의 이해’ 주제 강의

호남대학교 외식조리학과(학과장 김영균)는 6월 15일 오후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교장 송택상) 조리과학과 3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특강’을 진행했다.

외식조리학과 입학BUM 이선호 교수는 이날 특강에서 ‘외식조리산업의 이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시대에 따른 외식조리산업의 트렌드, 외식조리 전공자의 진출분야, 외식조리학과 교직이수과정 등에 대해 설명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진로특강은 한국전통문화고 졸업 후 외식조리학과에 재학중인 임선호(3년), 박은하(1년) 학생이 동행해 학과 활동 및 동아리 설명과 더불어 전반적인 대학생활에 대한 상세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특히 ROTC에 소속돼 있는 임선호 학생은 ROTC의 활동, 지원방법, 혜택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한편 호남대 외식조리학과는 광주 최초의 4년제 외식조리학과로 국내외 특급 관광호텔, 프랜차이즈 및 외식업계에서 필요한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지역 최고의 조리교과 과정 및 조리교육 시설을 확보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산업체 현장 실습과 인턴십 및 외국어 능력 강화를 통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취·창업과도 연계되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